저는 유성구에 살고있고, 산후도우미를 4주간 이용했습니다. 저희집에 오셨던 강애리 관리사님 덕에 산후조리도 잘하고, 아이케어하는 방법도 참 많이 배워서 진심을 담아 후기 쓰고 싶어서 올려요.
집에 아예 모르는 사람이 들어와 살림을 만진다는 것에 대한 거부감이 사실 좀 있었고, 아이를 조산하고 니큐에서 퇴원해오는거라 아이 몸무게도 늘려야하는 상태여서 정말 경험있는 관리사분이 오셔야 하는 상황이었습니다.
베이비맘케어는 회사동료 추천으로 컨택하게 되었는데 상담할때부터 제일 친절하고 전문성이 느껴졌습니다.(소속 관리사들에 대한 확신을 갖고있고 후회 안할 분을 보내주겠다는 말에 믿음을 갖게 됐습니다)
좋았던 점
1. 유축기 대여
- 대학병원 응급출산으로 입원 기간 중에 유축기 대여가 필요했는데 갑작스런 연락에도 바로 대여해 주셨고, 사용법도 친절하게 알려주셨습니다. 나중에 조리원까지 이용 후 집에 왔을때도 유축기 잘 사용하고 있는지 불편한건 없는지 체크해주셔서 좋았습니다. 유축기 반납도 집으로 직접 와서 픽업해주셔서 편안하게 잘 사용했습니다.
2. 아기 케어
- 조산으로 작게 태어났고, 특수분유를 먹고 있는 아기여서 아기케어에 걱정이 많았는데, 걱정 많은 저를 산후관리사님이 안심시켜 주시고 잘 크고 있다고 긍정적인 말 많이 해주셔서 정신적으로 정말 큰 도움이 됐습니다.
- 아기 병원 검진에 남편이 못가는 날 함께 동행해주셔서 아기가 낯선 환경에서도 울지않고 잘 기다려주고, 진료 후 수유, 기저귀갈기까지 뭐하나 빠짐없이 챙겨주셨습니다.
- 매일 출근하시면 수유일지를 보시곤 아기 컨디션, 변상태 등 체크하시고 조언해주셔서 매일매일 아기와 호흡 맞춰가는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 아기를 정말 진심으로 예뻐해주셨습니다. 아기한테 긍정적인 어휘를 쓰시고 아기를 귀여워 해주시는게 느껴졌어요.
- 이 일을 하면서 아기도 너무 예쁘고, 다른 일에서는 느낄 수 없는 보람과 감정을 느껴서 이 일이 너무 좋다는 말씀을 하셨는데 산후관리사라는 직업에 자부심을 가지고 임하고 계시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3. 산모 케어
- 몸조리에 단백질 보충이 중요하다며 끼니마다 식사를 정말 잘 챙겨주셨습니다.
- 자주 소통하며 제가 좋아하는 음식, 남편이 좋아하는 음식을 식성에 맞게 잘 준비해주셨고, 매일매일 설거지며 냉장고 정리까지 꼼꼼하게 해주셨습니다.(제 살림 범위 내에서 최대한 맞춰서 주방 사용해주셔서 편했음)
- 오전, 오후 시간에 잠 푹 잘 수 있게 해주셔서 몸조리가 잘 되었습니다.(컨디션에 따라 찜질팩도 데워주셔서 더 좋았음)
- 출산 후 감정기복이 심해서 울때도 많았는데 친정엄마처럼 잘 다독여주셔서 멘탈 흔들리지 않고 아기 돌볼 수 있게 해주셨어요.
위에 쓰지 못한 좋았던 점들이 훨씬 더 많아요. 산후관리사가 안왔다면 어땠을지 상상도 안될 정도로 많이 의지하고 도움 받았어요. 아래는 꼼꼼하게 챙겨주셨던 식사 사진들인데 참고 하시라고 올립니다~^^
홍보성 아니구.. 진심으로 추천하는 마음으로 쓴거라 글이 길어졌네요.